메디컬포커스

건강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의사에 의한 보건·의료 전문 인터넷 신문사입니다.

심평원,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MOU 체결 ESG 경영 실천

유성철 의학전문기자 | 제약·산업 |
심평원,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MOU 체결 ESG 경영 실천
폐기 전기·전자제품이 원자재로 재생돼 자원순환 실천 심평원,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MOU 체결 ESG 경영 실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이 E-순환거버넌스와 24일 심평원 원주 본원에서 「E-Waste Zero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Waste Zero란 전기·전자제품에서 발생되는 자원을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고 회수 및 재활용을 통해 모든 자원을 보존하는 것을 뜻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심평원 ESG 경영추진단의 환경보호 활동 일환으로, 본원 및 10개 지원과 임직원 가정 내에서 배출되는 폐 전기·전자제품의 회수 및 재활용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심평원은 원내 폐 전기·전자제품과 임직원 소유의 불용 소형 전기제품을 일괄 수거해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한다. E-순환거버넌스는 회수한 폐제품을 적법한 절차에 따라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해, 유해가스와 오염물질은 줄이고 자원으로 다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평원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기관의 불용 예정인 전기·전자제품을 재활용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좋은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임직원 모두 동참할 수 있게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E-순환거버넌스 정덕기 이사장은 "심평원이 이번 협약을 통해 E-Waste 자원순환의 가치 실현으로 지구환경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주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심평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e순환거버넌스#자원순환#esg#esg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