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포커스

건강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의사에 의한 보건·의료 전문 인터넷 신문사입니다.

조용균 교수, 대한주산의학회 회장 선출

유성철 의학전문기자 | 사업·동정 |
조용균 교수(인제대상계백병원 산부인과)가 대한주산의학회 제1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달 15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제27차 대한주산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조 교수는 정회원 만장일치로 회장에 당선됐다. 임기는 오는 2016년 11월 30일까지 2년이다. 조 교수는 “정부 정책과 공조해 저출산 대책을 마련하고 분만실이 없는 분만취약지역 지원, 조산아를 위한 신생아 중환자실 병실 확충 및 지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 치료센터 확충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한주산의학회는 산부인과 의사 중 산과(임신 및 분만에 관한 모든 분야) 전공 의사, 신생아 전공 소아청소년과 의사, 소아외과 전공 의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