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포커스

건강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의사에 의한 보건·의료 전문 인터넷 신문사입니다.

메르스 환자 1명 남고 나머지는 치료 중

유성철 의학전문기자 | 의료·동향 |
대책본부, "마지막 추가 확진자 이후 26일째 확진자 없어"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이하 대책본부)는 치료 중인 환자는 12명, 퇴원자도 총 138명으로 변동이 없었다고 밝혔다. 메르스 신규 확진자는 4일 이후 26일째 없는 상태이다. 대책본부는 입원 중인 메르스 확진 환자 12명이고, 이 중 11명은 바이러스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대책본부 관계자는 "바이러스 음성으로 확인된 11명은 음압병실에서 일반병실로 옮겨 치료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