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포커스

건강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의사에 의한 보건·의료 전문 인터넷 신문사입니다.

메르스 퇴원자 1명 추가, 확진자는 여전히 無

유성철 의학전문기자 | 의료·동향 |
대책본부, "치료 중 환자 12명에 격리자 3명"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23일, 치료 중인 환자는 12명으로 1명 줄었고, 퇴원자는 총 138명으로 1명 늘었다고 밝혔다. 신규 퇴원자는 162번째 확진자로 남성 33세로 확진된 환자이다. 4일 이후 메르스 신규 확진이 없어 전체 확진 인원은 186명으로 변동이 없었으며, 치료 중인 환자 12명 중 PCR 검사 결과 2회 음성인 환자가 11명으로, 그 중 8명은 음압병실에서 일반병실로 옮겨 치료 중이다. 남은 격리자는 총 3명 모두 자가격리에서 변동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