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유승모 의학전문기자

킹 파이살 병원 겸 연구센터, 의료 교육 혁신 소개

2024 유럽 국제 의학 교육 협회(AMEE) 콘퍼런스에 2년 연속 참가하며 국제적 입지를 더욱 강화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가 ‘2024 유럽 국제 의학 교육 협회(AMEE) 콘퍼런스’에 2년 연속 참가하며 국제적 입지를 확장한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2024 유럽 국제 의학 교육 협회(AMEE) 콘퍼런스'에 참가하며 국제적 입지를 확장

이번 콘퍼런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며, 전 세계 의학 교육 및 의료 분야의 주요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다.


KFSHRC는 올해 콘퍼런스에서 임상 실습을 개선해 환자 치료 결과를 향상시키고 학습자의 만족도와 안전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KFSHRC는 이러한 목표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전 세계 의료 교육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실습생과 환자뿐만 아니라 의료 공동체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계획이다.


특히, KFSHRC는 가상 시뮬레이션과 대화형 학습 플랫폼 등 첨단 기술을 의료 교육에 적극 도입해, 임상 실습의 질을 높이고 환자 안전 프로토콜을 강화한 성과를 조명할 예정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의료 분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경쟁력 있는 의료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KFSHRC의 교육 및 실습 책임자인 에삼 알바니안 박사는 이번 콘퍼런스 참가가 의료 교육 및 환자 치료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려는 병원의 전략적 목표와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AMEE 2024를 통해 새로운 지식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제기관과 전문 지식을 교환하며, 미래의 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경쟁력을 기를 것이라고 밝혔다.


학사 및 실습 업무를 맡고 있는 알리 알셰리 박사는 KFSHRC가 시뮬레이션과 임상 실습 혁신 등 의료 교육에 기술을 통합한 첨단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콘퍼런스 참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KFSHRC는 현대적인 교육법을 도입하고 환자 치료 개선에 중점을 둬 의료 교육이 직면한 국제적 과제를 해결하는 커리큘럼 개발 경험도 공유할 계획이다.


KFSHRC의 교육 및 실습 담당 부서는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실습생이 실무 기술을 익히고, 의사 결정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현대적인 실습 방식을 조성하며 종합적인 실습 커리큘럼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를 통해 환자 치료의 질과 안전이 향상됐고, 활발한 연구 문화가 조성되어 다양한 논문이 출판되는 성과도 거두었다.


KFSHRC는 이번 AMEE 2024 참여를 통해 의료 교육의 발전과 혁신, 협력을 통해 치료 결과 및 환자 안전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고의 학술 의료 센터로 인정받고, 세계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는 KFSHRC의 성과는 교육과 의료 서비스에서 우수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변함없는 헌신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