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헬스, 싱가포르 Ward6 인수로 아태지역 입지 강화
- 최율 의학전문기자
- 3월 24일
- 1분 분량
싱가포르 Ward6 인수 통해 아시아 태평양 생명과학 마케팅 확대

세계 최대의 독립 의료 마케팅 대행사인 클릭 헬스(Klick Health)가 싱가포르의 헬스케어 전문 대행사 Ward6 Singapore의 사업부를 인수하며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인수는 클릭 헬스가 2024년 AdvertisingHealth 선정 '최다 수상 대행사'로 이름을 올린 이후 지속적인 글로벌 확장의 일환으로 발표되었다.
이번 Ward6 인수를 통해 클릭 헬스는 의료 전문(HCP) 마케팅과 의료 홍보 부문에서 역량을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싱가포르 내 최고의 독립 생명과학 대행사로서 입지를 확대하게 되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의 고객 포트폴리오 확장과 리더십 강화를 목표로 하는 클릭의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클릭 헬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책임자 그레임 리드(Graeme Read)는 "클릭 헬스는 세계 최대이자 가장 통합된 독립 의료 마케팅 대행사로서, Ward6의 고객사들과 함께 더 많은 전문성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싱가포르에 새롭게 합류한 '클릭스터(Klickster)' 팀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클릭 헬스 사장 아리 셰이퍼(Ari Schaefer) 또한 "2년 전 아태 시장 진출 이후, 생명과학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여정이 이어지고 있다"며 "Ward6의 HCP 마케팅 전문성은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 평가했다.
Ward6의 CEO 스튜어트 블랙(Stuart Black)은 "14년 동안 싱가포르에서 쌓아온 성과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클릭과의 협력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확장된 조직의 일원으로서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클릭 헬스가 최근 미국의 시장 접근 및 가치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인 페레그린 마켓 액세스(Peregrine Market Access)를 인수한 데 이어 진행된 것으로, 생명과학 산업 내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하는 신호로 해석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