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동구바이오제약, 아름메딕스 최대주주…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

  • 작성자 사진: 이광우 의학전문기자
    이광우 의학전문기자
  • 3월 17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3월 20일

MIRACLE 공법 적용한 차세대 필러로 세계 시장 공략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이 미용·성형 시장 확대를 위해 아름메딕스와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동구바이오제약은 아름메딕스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며 자사의 영업망을 활용해 미용·성형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름메딕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필러 전문가와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특히 'MIRACLE 공법'을 적용한 차세대 필러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MIRACLE(Most Improved Reaction for Augmentation of Cross Linking Efficiency) 공법은 기존 필러의 단점을 극복한 혁신적인 기술로, 고탄성·고응집력의 듀얼-페이직(Dual-Phasic) 필러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공법은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으며, 필러의 가교 조건(온도, 농도, 시간, 가교제 등)을 정밀하게 제어해 주름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고 시술의 용이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국내외 경쟁사 대비 월등한 탄성과 응집력을 갖춘 필러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 차세대 필러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필러 시장은 단순한 미용 목적을 넘어 첨단재생의료 기술과 결합된 혁신적 치료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뮤니스바이오와의 MOU를 통해 면역세포 기술을 접목한 세포치료제 및 고기능성 코스메슈티컬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번 아름메딕스와의 협력을 계기로 프리미엄 필러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기존 일반 필러 시장을 넘어 첨단재생의료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필러를 출시하며 글로벌 미용·성형 시장에서 차별화된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현재 중국, 브라질, 몽골, 라오스, 필리핀 등 해외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미용·성형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몽골에서는 원올게이트와 공동으로 Dongkoo Bio & Pharma Co., LLC를 설립해 의료서비스 컨설팅 및 도매 컨설팅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라오스에서는 현지 합작법인 LDK Pharma Factory Co., Ltd를 통해 드럭스토어 및 편의점 응급의약품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필리핀에서는 필리핀 헬스케어 그룹 에디제이션과 협력해 병원 프랜차이즈 사업 및 화장품·필러 사업을 진행 중이며, 브라질에서는 의약품 전문 유통회사 메디뷰티, 중국에서는 70여 개의 에스테틱·성형외과·피부과를 운영하는 랑시그룹과 협력해 미용·성형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세계 미용·성형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Astute Analytica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미용·성형 시장은 2023년에 756억 달러로 평가됐으며 2032년까지 2125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피부과 처방 1위 기업으로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필러 및 재생의료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확대할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아름메딕스와의 협력을 통해 필러 및 재생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s


(주)투에이취에프

제호 : 메디컬포커스

발행인 : 유승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22길 12, 2층 (삼성동, 부흥빌딩)

전화 : 02-701-9800

등록번호 : 서울 아01261

등록일 : 2010년 6월 3일

편집인 : 김경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철

발행일 : 2014년 4월 10일

Copyright ⓒ 2021 메디컬포커스

​(주)투에이취에프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 복사 · 배포 등을 금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