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메디컬포커스

대한개원의협의회, 5월 춘계학술세미나 개최

김일중 회장,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원의들에게 도움이 되길바란다"


4만여 개원의를 대표하는 대한개원의협의회(이하 대개협) 5월 17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제15차 춘계연수교육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대개협은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가 진행될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A룸부터 D룸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의료정책 분야는 물론 경영난 해소를 위한 미용·성형 등 비급여 진료영역 강의도 별도로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의료정책분야 강의내용으로는 '환자와의 소통,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수익증대와 비용 절감을 통한 위기 극복하기', '의약분업 시행 후 개원가의 어려움과 대책', '보건의료 관계법령 사례집의 주요 내용 및 최근 법령 변경사항' 등이 마련됐다.

또한 미용·성형 등 비급여 진료영역 강의로는 '신개념의 비만치료제', '냉동지방 분해술에 대한 이해와 통찰', '지방이식을 대체하는 semipermanent filler, AQUA filling' 등 미용성형 강의와 함께 '전문의약품으로서의 오메가3 바로알기', '항산화 치료와 성인병 예방' 등 의 강좌들을 준비해 개원의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정책을 비롯, 경영난을 극복할 수 있는 수익증대 방안 등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임으로서 개원의들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학술세미나에서는 진료실에서 가까이 두고 참고할 수 있도록 대개협에서 발간한 '보건의료 관계법령 사례집'을 학술대회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보건의료 관계법령 사례집'에는 의료법, 약사법, 국민건강보험법 등을 포함해 진료현장에서 꼭 필요한 보건의료관계법령이 총 망라되어 수록되어 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온 대개협 김일중 회장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최일선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있는 일차의료기관의 경영난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을 원하는 회원은 전화 02-540-0498, 팩스 02-540-5597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 0개

コメント


bottom of page